놓치면 안 될 정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도 '지역 대표 맛집'이 있다.

늘 푸른 돈나무 2023. 8. 7. 18:30

한국도로공사는 휴게소에서 지역의 대표 맛집을 그대로 맛보고 느낄 수 있도록 "1 휴게소 1 명품 먹거리" 추진을 통해 전국  46개소 명품먹거리 매장을 운영 중이라고 지난달 26일  밝혔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지역대표맛집
고속도로 휴게소 지역대표맛집

 

 

 

한국도로공사의 명품 먹거리 매장은 정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에서 선정됐거나 언론보도 등을 통해 대중성을 인정받은 맛집이 선정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충청북도에서 밥맛 좋은 집으로 선정된  '청주본가' (속리산 청주방향 휴게소), 중소벤처기업부 백년가게로 인증한 '한미식당' (칠곡 부산방향 휴게소), '화정소바' (함안 부산방향 휴게소) 및 KBS생생정보에 출연한 '100年家 공화춘' (죽암 서울방향 휴게소)등이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본점과 동일한 맛과 품질, 가격 ,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선정단계부터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해당 명품 먹거리 입점의 적정성을 종합평가했으며, 선정 이후에도  맛 평가단을 통해 입점한 명품 먹거리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한국도로공사는 전국  휴게소에 지역을 대표하는 명품먹거리를 적극 유치하여 올해 말까지 총 150개소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휴게소 명품 먹거리 맛지도
휴게소 명품 먹거리 맛지도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휴게소가 빠르고 간편하게 음식을 먹는 곳에서, 꼭 들러야 하는 명소로 변신을 하고 있다며 '하계휴가철'을 맞아 줄 서서 먹어야 했던 지역의 명물 먹거리를 휴게소에서 편하게 맛보고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영업소 안내

 

한국도로공사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교통 플랫폼 기업

www.ex.co.kr

 

 

고속도로 휴게소는 긴 주행 중에  식사와 음료, 화장실과 잠깐의 휴식 등으로 꼭 들르는 장소입니다.  지역 대표 맛집을 이곳에서 그대로 맛볼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